DC Field | Value |
---|---|
dc.contributor.author | 고경환 |
dc.contributor.author | 강지원 |
dc.date.accessioned | 2013-01-28T04:36:12Z |
dc.date.available | 2013-01-28T04:36:12Z |
dc.date.issued | 2013-01-01 |
dc.identifier.issn | 1226-3648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9580 |
dc.identifier.uri | http://dx.doi.org/10.23062/2013.01.11 |
dc.description.abstract | 2013년 1월 1일 국회 본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 예산은 정부 요구안보다 다소 증액된 342조원으로 이중 신정부의 복지 기조를 담고 있는 보건·복지·노동 부문이 97조 4천억원으로 가장 높은 비중(28.5%)을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 기존 복지제도의 증가분을 제외하더라도 신정부의 복지공약 실천 등의 재원소요액이 5년간 131조4천억원(연평균 26조3천억원)으로 새누리당이 제시하고 있다. 글로벌 경제위기의 여파로 금년 경제전망이 3%대의 낮은 증가가 전망되고 있어 세수기반마저도 밝지 않은 상태에서 복지재원의 확충 노력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들어가는 말 2. 복지재정 현황 3. 신정부 보건복지 예산 전망 4. 복지재원 확충 과제 |
dc.format | application/pdf |
dc.format.extent | 9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publisher | 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
dc.title | 사회복지 재정의 현황과 과제 |
dc.title.alternative | Current Status and Challenges for Social Welfare Financing |
dc.type | Article |
dc.type.local | Article(Series) |
dc.subject.keyword | 사회복지재정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고경환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강지원 |
dc.identifier.doi | 10.23062/2013.01.11 |
dc.citation.title | 보건복지포럼 |
dc.citation.title | 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
dc.citation.volume | 2013 |
dc.citation.volume | 195 |
dc.citation.number | 1 |
dc.citation.startPage | 109 |
dc.citation.endPage | 117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보건복지포럼 2013년 1월 통권 제195호, pp.109-117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2013.1 No.195, pp.109-117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