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의 건강영향에 대한 국민인식

- 본고에서는 기후변화와 기후변화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국민의 인식, 관련 보건서비스 인지도, 정부의 예산투자 등에 대한 조사 결과를 살펴보았음 - 조사결과, 국민들의 기후변화가 건강영향에 미치는 인식 정도는 황사나 신종플루와 비교해서 다소 낮은 수준이었으나, 기후변화가 건강위험이 되는 시점을 현재와 향후 10년 이내로 응답하여 비교적 시급한 문제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기후변화; 건강영향; 국민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