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학교 기반의 아동·청소년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과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dc.contributor.author김수경
dc.date.accessioned2025-07-06T23:26:35Z
dc.date.available2025-07-06T23:26:35Z
dc.date.issued2025-07-07
dc.identifier.issn2092-7177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47724
dc.identifier.urihttps://doi.org/10.23064/2025.07.457
dc.description.abstract- 아동·청소년 신체활동 실천은 비만 관리와 정신건강 증진에 필수적 요소이나, 이들의 비만율 및 신체활동 실천 지표는 지난 몇 년동안 악화되었거나 개선이 미미한 상태임. - 현재 학교를 기반으로 시행되는 아동·청소년 신체활동 증진 목적의 정책으로는 학생건강체력평가(PAPS), 체육 교과과정 확대 및 내실화,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을 통한 스포츠활동 활성화 등이 있음. - 그러나 이러한 정책들은 학교 안팎의 인적·물적 자원 부족, 프로그램 간 연계 전략 미흡, 아동·청소년의 흥미 유발 전략 부재, 민원 발생 우려로 인한 신체활동 제한 등의 이유로 형식적으로 운영되어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임. - 향후 학교 기반의 아동·청소년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체육 중심에서 학교 기반의 통합적 접근 방식으로 전환, 물리적 환경 구축 및 인력 지원 강화,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 유발 전략 발굴 및 적용, PAPS를 통한 프로그램 간 연계 강화가 필요함.
dc.formatimage/jpeg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2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publisher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dc.rightsKOGL BY-NC-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rights.urihttps://www.kogl.or.kr/info/licenseType4.do
dc.title학교 기반의 아동·청소년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과제
dc.typeArticle
dc.type.localArticle(Series)
dc.description.eprintVersionpublished
dc.identifier.doi10.23064/2025.07.457
dc.citation.title보건복지 Issue & Focus
dc.citation.titleHealth Welfare Issue & Focus
dc.citation.volume457
dc.citation.date2025-07-07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1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보건복지 Issue & Focus 457호, pp.1-1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Health Welfare Issue & Focus No.457, pp.1-12
dc.date.dateaccepted2025-07-06T23:26:35Z
dc.date.datesubmitted2025-07-06T23:26:35Z
dc.subject.kihasa건강증진
dc.subject.kihasa건강친화적 환경
KIHASA Research
Subject Classification
Health care > Health promotion
Health care > Health-friendly environment
Show simple item record

File Download

Link

share

qrcode
share
Cited 0 time in

Item view & Downlod Count

Loading...

Licens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