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
dc.contributor.author | 나원희 |
dc.date.accessioned | 2024-01-08T01:50:47Z |
dc.date.available | 2024-01-08T01:50:47Z |
dc.date.issued | 2024-01-08 |
dc.identifier.issn | 2092-7177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44205 |
dc.identifier.uri | https://doi.org/10.23064/2024.01.443 |
dc.description.abstract |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교육환경의 악화와 사회·경제적 불평등의 심화로 학습 격차가 더욱 심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교육복지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음. - 교육은 재난 상황에서 개인이 처한 환경, 사용 가능한 자원 등의 차이로 인해 불리한 상황에 처하지 않아야 하며, 학생을 포함한 학교 밖 청소년 누구에게나 공평한 교육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복지사업을 마련하여 실질적으로 지원해야 할 것임. - 이 글은 교육복지 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제시하는 교육복지 개념을 정리하여 명확히 하고,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의 세부사업을 총체적으로 분석하여 한국의 교육복지 실태와 개선 과제를 제시하고자 함. |
dc.format | text/plain |
dc.format | text/html; charset=utf-8 |
dc.format | application/rdf+xml; charset=utf-8 |
dc.format.extent | 10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publisher | 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
dc.rights | KOGL BY-NC-ND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dc.rights.uri | https://www.kogl.or.kr/info/licenseType4.do |
dc.title | 한국의 교육복지 사업 현황과 과제 |
dc.type | Article |
dc.type.local | Article(Series) |
dc.description.eprintVersion | published |
dc.identifier.doi | 10.23064/2024.01.443 |
dc.citation.title | 보건복지 Issue & Focus |
dc.citation.title | Health Welfare Issue & Focus |
dc.citation.volume | 443 |
dc.citation.date | 2024-01-08 |
dc.citation.date | 2024-01-08 |
dc.citation.date | 2024-01-08 |
dc.citation.date | 2024-01-08 |
dc.citation.startPage | 1 |
dc.citation.endPage | 10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보건복지 Issue & Focus 443호, pp.1-10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Health Welfare Issue & Focus No.443, pp.1-10 |
dc.date.dateaccepted | 2024-01-08T01:50:47Z |
dc.date.datesubmitted | 2024-01-08T01:50:47Z |
dc.subject.kihasa | 사회통합 |
dc.subject.kihasa | 사회서비스 일반 |
dc.subject.kihasa | 아동복지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