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아동수당 인식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dc.contributor.author고제이
dc.contributor.author하솔잎
dc.contributor.author나원희
dc.contributor.author박소은
dc.contributor.author이진이
dc.contributor.author최환용
dc.coverage.temporal2022-07-29 - 2022-12-12
dc.date.accessioned2023-05-22T04:42:23Z
dc.date.available2023-05-22T04:42:23Z
dc.date.issued202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4258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5 제2장 주요국의 아동수당제도 현황과 시사점 7 제1절 수급자격 및 대상연령 현황 9 제2절 지급방식 및 지급금액 현황 17 제3절 정책적 시사점 32 제3장 아동 양육부담과 정책인식 37 제1절 아동 양육비용 추계 39 제2절 아동수당 인식조사 결과 49 제4장 아동수당지급 사후관리 현황과 개선과제 69 제1절 아동수당지급 사후관리 실태 분석 71 제2절 법제분석 91 제3절 공공재정 환수에 관한 법령과 아동수당의 환수제도와의 관계 100 제4절 아동수당 오지급 환수관리를 위한 법적 쟁점 검토 103 제5장 아동수당제도 개선방안 105 제1절 아동수당제도 개선방안별 기대효과 107 제2절 제도개선 시나리오별 소요재정 추계 117 제3절 아동수당지급 사후관리 효율화를 위한 법제정비 방안 123 참고문헌 127
dc.formatimage/jpeg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67
dc.languagekor
dc.publisher보건복지부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title아동수당 인식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
dc.typeBook
dc.type.localReport
dc.subject.keyword아동수당
dc.subject.keyword아동수당 오지급 환수관리
dc.subject.keyword다자녀가구 차등지급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o, Jayee
dc.type.other정책보고서
dc.identifier.urlhttps://www.prism.go.kr/homepage/entire/researchDetail.do?researchId=1351000-202300116
dc.identifier.localId정책보고서 2022-108
dc.citation.date2022
dc.citation.date2022
dc.date.dateaccepted2023-05-22T04:42:23Z
dc.date.datesubmitted2023-05-22T04:42:23Z
dc.type.research정책연구
dc.type.nkis수탁연구보고서
dc.subject.nkisMainJ
dc.subject.nkisMiddleJ1
dc.description.sponsorshipAwardNumberP202200204_1_1
dc.type.project수탁연구과제
dc.description.sponsorshipAwardTitle[수탁22-105-00]아동수당 인식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
dc.subject.kihasa복지국가
KIHASA Research
Subject Classification
General social security > Welfare state
Show simple item record

Download File

Link

share

qrcode
share
Cited 0 time in

Item view & Downlod Count

Loading...

Licens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