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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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송태민 |
dc.date.accessioned | 2011-01-04T06:21:12Z |
dc.date.available | 2011-01-04T06:21:12Z |
dc.date.issued | 2005-07-01 |
dc.identifier.issn | 1226-3648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3759 |
dc.identifier.uri | http://dx.doi.org/10.23062/2005.07.8 |
dc.description.abstract | 정부 주관의 금연콜센터는 전 국민 대상으로 보다 적극적인 흡연예방 및 교육ㆍ홍보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 효과성도 이미 입증되고 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금연클리닉 및 금연전화상담과 같은 직접적인 금연도움 서비스를 추진 중에 있다. 금연상담과 더불어 약물처방까지 받을 수 있는 금연클리닉 서비스는 2004년 10월부터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2005년 전국 보건소에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금연클리닉 사업과 연계하여 2005년 하반기부터 전화를 통하여 금연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금연상담전화(금연콜센터)는 시범사업을 실시한 후, 2006년부터 본 사업을 실시할 계획에 있다. 본 고에서는 정부주도의 금연콜센터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하여 금연콜센터의 모형을 개발하였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금연콜센터 로드맵 2. 업무 현황 분석 3. 금연콜센터 서비스 업무 및 시스템 간 연계방안 4. 금연콜센터 구축을 위한 상담모형 설계 5. 금연콜센터 구축을 위한 기술 설계 6. 금연콜센터 운영방안 7. 금연콜센터의 평가 및 홍보방안 8. 금연콜센터의 기대효과 9. 금연콜센터의 향후 발전방안 |
dc.format.extent | 13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publisher | 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
dc.title | 금연상담전화(콜센터) 모형개발 |
dc.title.alternative | The Development of Model for Telephone Quitline |
dc.type | Article |
dc.type.local | Article(Series)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송태민 |
dc.identifier.doi | 10.23062/2005.07.8 |
dc.citation.title | 보건복지포럼 |
dc.citation.title | 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
dc.citation.volume | 2005 |
dc.citation.volume | 105 |
dc.citation.number | 7 |
dc.citation.startPage | 70 |
dc.citation.endPage | 82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보건복지포럼 2005년 7월 통권 제105호, pp.70-82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2005.7 No.105, pp.70-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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