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건강보건관리를 위한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기능 및 역할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대한 법률 시행에 대비하여 향후 장애인 보건의료전달체계 상에서 핵심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정립하고, 조직, 인력, 예산 등을 검토하여 종합적인 발전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데 있음.

Subject Classification; Health care > Health care resources; Social service > Welfare for disabled pers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