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
dc.contributor.author | 김유경 |
dc.contributor.author | 김미숙 |
dc.contributor.author | 민소영 |
dc.contributor.author | 홍선미 |
dc.contributor.author | 강은나 |
dc.contributor.author | 박신아 |
dc.date.accessioned | 2016-05-10T05:07:07Z |
dc.date.available | 2016-05-10T05:07:07Z |
dc.date.issued | 2015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15888 |
dc.description.abstract | · 연구목적 - 위기개념과 특성, 위기유형 및 심각정도에 따른 분류, 발생원인 도출, 위기 개입 모델 및 선행연구 검토 등으로 이론적 근거 마련 - 위기사례를 사례관리과정별로 분석ㆍ진단하고 위기대응 국내 통합상담 및 사례관리 체계성과를 분석하여 통합상담체계 모델개발에 합의점 도출 - 상담ㆍ사례수행기관의 현황 파악과 사례관리실무자와의 초점집단면접조사(FGI)를 실시하여 정합성 진단 - 통합상담사례 체계 운영모델을 개발ㆍ제시하고 사례관리 수행 단계별 업무 프로토콜 및 운영방안 제시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요 약 1 제1장 서 론 25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7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0 제2장 이론적 검토 및 선행연구 35 제1절 위기개념 및 위기개입 모델 37 제2절 위기발생 현황 및 원인 46 제3절 선행연구 검토 54 제3장 위기사례 분석: 사례관리과정별 접근 69 제1절 위기사례 분석대상 및 분석 틀 71 제2절 위기사례별 개입과정 분석 74 제3절 소결 94 제4장 국내 통합상담 및 사례관리 체계 분석 103 제1절 위기사례유형별 긴급대응체계 106 제2절 지역사회보호를 위한 통합지원체계 128 제3절 소결 144 제5장 초점집단면접조사(FGI) 분석 147 제1절 초점집단면접조사(FGI) 개요 149 제2절 초점집단면접조사(FGI) 결과 분석 152 제3절 소결 242 제6장 위기사례 해결을 통합상담사례 체계 운영모델 개발 249 제1절 통합상담사례 체계 운영모델 개발 필요성 및 방향 251 제2절 위기사례 해결을 위한 통합상담사례 체계 운영모델 253 참고문헌 277 부록. 사례관리 관련 사업 및 수행기관 조사 결과 283 |
dc.format | application/pdf |
dc.format.extent | 311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보건복지부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rights |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dc.title | 위기사례 해결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상담체계 구축방안 |
dc.type | Book |
dc.type.local | Report |
dc.subject.keyword | 인구구조 |
dc.subject.keyword | 복지욕구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유경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강은나 |
dc.type.other | 정책보고서 |
dc.identifier.url | https://www.prism.go.kr/homepage/entire/researchDetail.do?researchId=1351000-201500426 |
dc.identifier.localId | 정책보고서 2015-86 |
dc.subject.kihasa | 지역사회보장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