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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인터넷 금연홍보사업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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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송태민
dc.contributor.author최지혜
dc.contributor.author임소현
dc.date.accessioned2010-11-09T02:22:50Z
dc.date.available2010-11-09T02:22:50Z
dc.date.issued2004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995
dc.description.abstract▣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인터넷 광고는 다른 대중매체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으로 텍스트ㆍ그래픽ㆍ동영상 등 멀티미디어의 활용이 가능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막대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이 세계 1위인 우리나라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금연홍보가 가장 효과적일 것임. - 우리나라 성인 남자의 연도별 흡연율은 범국민적인 금연운동 및 금연교육으로 최근 감소추세에 있으나 다른 나라의 흡연율과 비교하면 아직 높은 수준이며, 흡연시작연령도 점차 낮아지고 있어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한데, 우리나라 청소년의 인터넷 이용률(95.6%)이 매우 높으므로 청소년 대상의 금연광고 매체로는 인터넷이 가장 적합할 것으로 보여짐. ▣ 주요연구내용 본 제3차년도 사업(2004.1~2004.12)은 인터넷 커뮤니티포털 사이트 및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PC방 초기화면에서 금연홍보용 배너광고를,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금연홍보 이벤트를 실시하였음. - 인터넷 금연광고 ㆍ 네티즌의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인 커뮤니티포털 사이트인 다모임과 세이클럽, 엔터테인먼트 사이트인 KBS, 세이클럽, 벅스뮤직 및 전국 PC방과 연계하여 배너 또는 텍스트를 이용하여 정부 금연정책 및 금연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홍보함. - 인터넷 금연 캠페인 ㆍ 대학생 금연동호회(N. S. Club)를 개설, 홍보를 통해 청소년과 대학생의 적극적인 금연활동을 장려함. - 인터넷 설문조사에 의한 평가 ㆍ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금연광고 효과평가 및 개선방향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함.
dc.formatapplication/pdf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publisher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dc.publisher보건복지부
dc.publisher보건복지부
dc.title2004 인터넷 금연홍보사업 운영
dc.typeBook
dc.type.localReport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송태민
dc.type.other정책보고서
dc.identifier.localId정책보고서 20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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