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연구내용 - 선도보호시설 평가결과: 2003년 평가결과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였을 때 80.15점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2000년도의 61.52점에 비하여 18.63점이 향상된 것으로 시설운영이 개선되었음으로 보여주었음. - 여성긴급전화 1366 평가결과: 2003년 평가결과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였을 때 82.54점으로 높은 점수를 보였음. - 가정폭력상담소 평가결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결과 73.36점이었으며 최소점수는 42.27점, 최대점수는 91.32점이었음. ㆍ 각 영역별 평균 득점은 시설환경 및 안전도 6.66점, 운영관리 및 인력관리 18.95점, 서비스 및 인권보호 36.57점, 지역사회연계 3.33점, 종사자 만족도 3.96점, 현장평가 종합소견 3.90이었음. - 성폭력상담소 평가결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결과 77.64점이었으며 최소점수는 53.06점, 최대점수는 90.73점이었음. - 통합운영상담소 평가결과: 영역별 배점을 차등화하여 통합운영상담소의 평가결과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결과 평균 86.94점, 표준편차 3.93점으로 시설운영이 비교적 우수하게 이루어지고 있었음. -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 평가결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결과 평균 80.04점(최대: 91.58점, 최소: 61.82점)으로 나타났음. - 성폭력피해자보호시설 평가결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결과 평균 80.12점(최대: 94.95점, 최소: 58.11점)으로 나타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