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활사업 성과평가지표 연구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주요내용 - 자활사업 성과목표의 설정 - 자활사업의 성과평가체계 - 자활사업 성과평가를 위한 시계열 분석기법 - 자활사업 성과평가지표 및 평가방법 - 자활사업 프로그램별 성과평가지표 및 평가방법 - 연구결과의 시사점 - 정책제안 ▣ 기대효과 - 자활사업에 대한 평가를 통해 나타나는 성과를 파악하여, 중장기적인 세부정책목표를 실현 가능하게 설정함으로써 예측과 평가가 가능한 자활지원제도를 구축 - 자활사업에 대한 평가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함으로써 자활지원제도의 효율적 운영을 담보 (※ 중장기적으로 자활사업 참여자 및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구축함으로써 정책집행과정을 투명하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