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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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송태민 |
dc.contributor.author | 김수정 |
dc.contributor.author | 임소현 |
dc.date.accessioned | 2010-11-09T02:22:24Z |
dc.date.available | 2010-11-09T02:22:24Z |
dc.date.issued | 2003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898 |
dc.description.abstract |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현재 국내의 정부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중매체를 통한 금연홍보활동은 크게 인터넷, TV, 라디오 등의 유?무선 방송 및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광고사업으로 구분되며, 이중 인터넷 금연광고에 있어서는 최근 인터넷 사용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터넷을 통한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 실시간 정보 제공 및 습득이 가능해졌으며 사용자의 육체적 제한점이 없다는 이점과 함께 인터넷 이용자 층이 매우 다양하다는 점에서 정보화시대의 새로운 매체로 자리잡고 있음. - 인터넷 금연광고의 목적은 정보화사회에 적합한 인터넷 광고매체를 통하여 국가차원의 금연홍보를 실시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금연의 동기부여, 흡연예방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전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것임. ▣ 주요내용 본 제2차년도 사업(2003.1~2003.12)은 인터넷 검색포털 사이트 및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PC방 초기화면에서 금연홍보용 배너광고를,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금연홍보 이벤트를 실시하였음. - 인터넷 금연광고 ㆍ 네티즌의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인 검색포털 사이트인 Daum과 MSN, 엔터테인먼트 사이트인 KBS, 세이클럽, 벅스뮤직 및 전국 PC방과 연계하여 배너 또는 텍스트를 이용하여 정부 금연정책 및 금연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홍보함. - 청소년 온라인 흡연실태 분석 ㆍ 청소년을 대상(중1~고3)으로 인터넷 흡연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오프라인 흡연실태조사 결과와 비교한 후 향후 흡연율 조사의 적용가능성에 대해 분석함. ▣ 기대효과 - 인터넷 금연광고를 실시하여 금연에의 동기부여 및 흡연예방을 유도 -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통한 인터넷상의 금연 공익광고를 실시하여 국가 차원의 금연정책을 홍보함. |
dc.format | application/pdf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publisher | 보건복지부 |
dc.title | 2003 인터넷 금연홍보사업 운영 |
dc.type | Book |
dc.type.local | Report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송태민 |
dc.type.other | 정책보고서 |
dc.identifier.localId | 정책보고서 2003-63 |
dc.subject.kihasa | 건강친화적 환경 |
dc.subject.kihasa | 보건복지 정보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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