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적 복지와 사회복지서비스 실천방안

□ 능동적 복지와 사회복지서비스(총론) - 능동적 복지의 사회복지서비스에의 적용 □ 능동적 복지와 아동청소년정책의 실천방안 - 능동적 복지 구현을 위한 통합 아동청소년정책의 실천방안 - 아동청소년 대상의 생애단계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 능동적 복지와 가족복지서비스의 실천방안 - 능동적 복지측면에서의 예방적, 치료적, 통합적 가족복지서비스 실천방안 - 가족을 단위로 한 생애단계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 능동적 복지와 장애인복지서비스의 실천방안 - 능동적 복지 구현을 위한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효율적 실천방안 - 장애인 대상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 능동적 복지와 여성복지서비스 영역의 실천방안 - 능동적 복지 개념 하에서의 여성복지서비스 실천방안: 여성인력활용, 여성능력향상 등 - 전체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구사회학적 특성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 능동적 복지와 노인복지서비스의 실천방안 - 능동적 복지 개념 하에서의 노인복지서비스 실천방안: 노인인력활용, 노인생활의 질적 향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