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실태 분석과 지원정책의 과제

國民資質향상과 保健福祉增進에 직결되는 兒童保健增進政策은 次世代 國民의 生存과 健康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점에서 先進國 일수록 정부의 政策的關心이 큰 분야이다. 특히 1990년 「어린이를 위한 世界頂上會談」에 참석한 158개국은 會談에서 채택된 「2000년의 目標」에 도달하기 위하여 國家別 行動計劃(National Programs of Action)을 세우기로 공식 약속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