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보건복지동향

11월 보건복지동향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중 주요내용을 발췌한 것임. - 편집자 주 - ) 1. 어린이집 급식관리기준 및 차량안전기준 강화 2.「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ㆍ시행규칙 제정안 입법예고 3. 2010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 발표 4. 만성 알콜ㆍ정신질환ㆍ결핵 거리노숙인 보호 강화! 5.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부담능력에 맞게 개편한다 6. 내년 건강보험료 2.8% 인상/ 노인틀니 보장성 확대 및 의료수가 평균 2.2% 인상 7. 노인장기요양 종사자 처우개선 위해 수가 2.5% 인상 8. 임신부터 육아까지 원스톱으로 종합상담하세요 9. OECD 회원국간 보건의료 질 비교결과 발표 10. 동절기 앞두고 저소득 빈곤층 적극 발굴·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