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요양기관 평가제도의 검토 및 정책과제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도입 3년차로 제도는 점차 안정화되고 있으며, 국민들의 제도에 대한 인지도도 상당수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남.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서는 장기요양기관평가제도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음 - 제도도입 이후 2009-2010년 요양시설과 재가기관에 대한 평가가 실시되었음. 평가결과 향후 평가의 목적을 명확히하고, 평가체계에 대한 보완이 요구되며 이를 통해 제도의 서비스 질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어짐

장기요양기관; 평가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