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보건소 모자보건사업 운영개선연구

본 연구는 도시지역 보건소의 모자보건사업 관리현황 및 서비스 제공 실태를 파악하여 문제점을 도출, 도시 지역 공공 모자보건사업의 효율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고함. - 지역별 모자보건사업 현황을 비교, 분석하여 사업 추진상 문제점을 도출함. - 도시 보건소 모자보건서비스 이용자의 특성 및 이용수준을 파악 - 민간 의료기관 이용자의 공공 모자보건사업에 대한 인지도를 파악 - 민간 의료인의 공공 모자보건사업에 대한 인식, 태도를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