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질환자 등급판정 도구개발 연구

◈ 치매 질환 및 질환자의 제특성 ◈ 다양한 치매 진단방법 검토 및 적용가능성 검토 ◈ 등급판정체계의 적절성 검토 ◈ 치매질환자의 등급별 서비스량 파악 ◈ 선진국의 사례 검토 ◈ 치매질환자 등급판정에 관한 의견 수렴 ◈ 치매질환자 등급판정 모형 개발을 위한 정책적 선택의 틀 구성 ◈ 다양한 대안의 마련 및 검증 ◈ 적용 가능한 모형의 모의운영 방법 및 업무 매뉴얼 개발

치매질환자; 등급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