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료이용접근도 제고를 위한 전문과목간 의사 수급불균형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주요임상 전문과목 전문의 수급전망 2015~2030

◈ 전문과목별 의사공급추계를 위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급 및 취업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함: 전문과목별 면허등록자수, 사망자수, 해외이민자수, 취업현황 등. ◈ 전문과목별 의사수요추계: 전문과목별 의사인력 공급현황분석 및 중장기공급 추계, 수요현황분석 및 중장기 수요추계, 전문과목별 전문의 인력 공급 및 수요추계결과 비교분석 ◈ 수급불균형 해소방안 모색: 전문과목별 전문의 적정수급과 공급효율화 방안 모색

국민의료이용접근도; 전문과목간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