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통합지표 연구

A Study on Social Cohesion Indicators

⧠ 연구목적 및 필요성 ○ 사회통합의 개념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요구되는 시점이며, 이때 사회통합과 관련된 논의는 객관적 논거에 기초할 필요가 있음. ○ 그러나 우리사회는 사회통합과 관련된 제반 환경변화와 정책실태를 다루는 연구가 제대로 성숙되지 않았으며, 더욱이 사회통합의 관점에서 각종 정책을 설계하고 갈등을 예방하려는 노력 또한 취약함.

사회통합; 적용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