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빈곤실태와 정책적 함의 : 구조 분석을 중심으로

The Structure of Poverty in Korea

— 빈곤층의 구조분석은 빈곤층의 내부적 특성 분석을 주 내용으로 함. 본 연구의 본론은 크게 7개의 영역으로 구성됨. • 연구의 본론은 우리나라 빈곤연구의 동향 분석, 빈곤층의 기본적인 내부 구성 분석, 빈곤의 공간적 구조분석, 빈곤의 인구학적 구조분석, 근로빈곤층의 구조분석, 빈곤역동성의 구조분석, 대빈곤정책의 수혜구조 분석으로 이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