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건강증진정책의 변화와 전망 = Changes of Health Promotion and Policy Prospect in 2011

초록

2011년 건강증진정책의 추진방향은 건강생활실천 확산, 만성퇴행성질환과 발병위험요인 관리강화, 감염질환관리 체계 확충, 안전 및 환경보건 증진, 인구집단별 건강관리 강화, 사업체계관리 확충 등으로 설정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정책방향과 함께, 2011년은「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2020」이 추진되는 시작연도인 만큼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틀 하에서 건강증진정책이 추진되어야 하며, 정책영역간의 연계를 통한 사업 추진 상의 효율성 증대와 서비스의 질 향상, 고객의 건강욕구에 부응하는 서비스의 제공 등을 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