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사회자본형성의 실태와 과제

The Terms and Prospects of Social Capital for the Invigoration of Community-based Welfare

□ 본 연구는 사회자본이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체감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적으로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지역복지정책의 패러다임 변화를 추동하기 위해 사회자본의 개념적 틀을 적용하고, ○ 지역사회의 사회자본 형성수준을 탐색적으로 분석하여 주민의 복지체감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지역복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정책방안을 도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