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회 양극화의 현황과 대응 방안 : 경제ㆍ사회 불평등과 교육격차

▣ 주요연구내용 - 경제 사회적 불평등이 학교 교육 단계에서 학생들 간 교육 격차의 차이를 누적시키는 정도를 위해서, 교육 기회 획득과 성적 향상에서의 불균등 현황을 분석 - 현재 사회경제적 불평등이 교육 부문에서 격차를 만들어 내는 정도가 어느 수준으로 나타나는가를 파악 -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하여, 교육 기회 불균등이 세대 간 계층 이동 가능성에 미치는 효과를 추론하고, 교육 부문의 불평등 해소 및 경제 사회적 양극화 해소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