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빈곤층에 대한 국제비교연구 : 실태와 정책을 중심으로

- 국가별로 근로빈곤층의 규모와 양태가 다른 이유를 복지체제 및 고용체제의 관점에세 고찰 - 각국 근로빈곤층의 개인 및 가구특성을 비교 - 이를 통해 우리사회가 최근 도입한 정책에 대한 평가와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