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병원의 B2B 전자상거래 현황 및 활성화 전략 = Current Status and Strategies for B2B e-Commerce in the Hospital Sector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dc.contributor.author이견직
dc.date.accessioned2011-01-04T09:56:37Z
dc.date.available2011-01-04T09:56:37Z
dc.date.issued2001-10-01
dc.identifier.issn1226-364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4772
dc.identifier.urihttp://dx.doi.org/10.23062/2001.10.7
dc.description.abstract병원에 있어서의 전자상거래 확산은 온라인 보건의료서비스의 역할을 확대시킬 것이며, 또한 건강의 증대와 온라인 보건의료비즈니스를 위한 보건의료의 정보와 서비스의 온라인화와 관계된 컨텐츠(Content) 기회, 온라인 지지 그룹과 통신 네트워크와 관련된 공동체(Community) 기회, 거래를 위한 보건의료 재화 및 서비스와 관련된 상거래(Commerce)기회, 인터넷을 통한 보건의료 진료와 관련된 진료(Care)의 기회 등과 같은 많은 기회를 접하게 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의 최근 조사결과를 보면, 지난해 국내 시장 전자상거래 규모는 전체 산업매출(1050조원)의 1.67%인 17조 4167억원으로 이 가운데 B2B는 8조 1800억원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고에서는 거래방식 변화뿐 아니라 조직구조와 시장구조 및 산업구조의 변모까지 내포하고 있는 전자상거래의 영향력과 국내 현황 및 활성화 전략을 병원부문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2. 병원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로 인한 기회 3. 병원의 B2B 전자상거래 현황 및 장애요인 4. 병원의 B2B 전자상거래 유망 모델 5. 병원 B2B 전자상거래 활성화 전략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8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publisher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dc.title병원의 B2B 전자상거래 현황 및 활성화 전략
dc.title.alternativeCurrent Status and Strategies for B2B e-Commerce in the Hospital Sector
dc.typeArticle
dc.type.localArticle(Series)
dc.identifier.doi10.23062/2001.10.7
dc.citation.title보건복지포럼
dc.citation.title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dc.citation.volume2001
dc.citation.volume60
dc.citation.number10
dc.citation.startPage60
dc.citation.endPage6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보건복지포럼 2001년 10월 통권 제60호, pp.60-6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2001.10 No.60, pp.60-67
메타데이터 간략히 보기

다운로드 파일

링크

공유

qrcode
공유하기
Cited 0 time in

아이템 조회 수, 다운로드 수

Loading...

라이선스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