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차사회 한국, 미래는 있는가?

한국사회의 최대 이슈는 ‘격차사회’로 함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제적 문제를 넘어 다양한 사회적 불안 요인이 되고 있는데요.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는 격차에 대해 이해하고, 이러한 갈등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이태수 원장으로부터 격차사회에 대한 진단과 대안 모색을 통해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1. 격차와 불평등의 개념 2. 불평등으로 본 한국사회 3. 격차의 종류(소득격차, 교육격차, 건강격차, 도농격차) 4. 격차사회의 해법 및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