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전환기의 한국사회 가치관 및 가족변화와 대응방안

- 혼인가치관에 대한 최근의 변화양상과 영향요인에 근거한 정책적 제언 - 미혼남녀ㆍ기혼부인의 결혼관 및 가족가치관과 기혼부인의 출산행위 요인의 분석으로부터의 정책적 제언 - 기혼여성의 가족관계 만족도의 연구결과에 의한 정책적 제언 - 자녀가치관 및 자녀양육관의 변화양상과 영향요인의 연구결과에 의한 정책적 제언 - 남아선호가치관의 변화양상과 결정요인의 연구결과에 의한 정책적 제언 - 가족구조의 변화와 가족유형별 관계 및 삶의 만족도 결정요인의 연구결과에 의한 정책적 제언 - 자녀규모의 결정요인의 분석과 정책적 함의의 연구결과에 의한 정책적 제언 - 기혼여성의 가족주기와 취업결정요인의 연구결과에 의한 정책적 제언 - 자녀양육 실태와 보육ㆍ교육 서비스 이용 및 비용 분석의 연구결과에 의한 정책적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