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식품안전 정책자료 관리 현황 및 개선방향

A Proposal for the Effective Management on the Policy Data of Food Safety

통계 등 정책자료는 정책개발의 근거가 될 뿐만 아니라, 시행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주요 수단이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간 식약청의 많은 노력으로 식품안전 정책자료의 분량은 일정 수준에 도달했다. 이제는 자료의 품질을 높이고 유통을 원활히 하는데 주력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모니터링 사업의 규모를 확대하고 샘플링 단계에서의 통계적 접근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또한, 대국민 통계 포털사이트를 구축하고 식약청 공식 홈페이지와 식품나라 홈페이지 사이의 역할분담을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