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

사회서비스는 국민의 복지욕구를 충족시켜 생활속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우리 사회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새로운 국가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다. 정부는 다음과 같은 방향을 가지고 사회서비스의 확충을 추진해 나가려고 합니다. 1. 사회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의 기본적 생활이 보장되도록 할 것입니다. 2. 사회서비스의 확충을 통해 여성 및 중고령층의 자녀양육과 가족부양, 노인수발등의 가사부담을 경감시키고 동시에 이들에게 적합한 양질의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고용확대와 경제 활력을 촉진할 것입니다. 3. 사회서비스는 인적자본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잠재력을 제고할 것입니다. 4. 사회서비스는 사회제도의 효율성을 제고시킬 것입니다. 아울러 사회서비스에 대한 품질관리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