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정책평가 연구 - 2015년 아동정책기본계획 시행계획의 시범평가

· 「제 1차 아동정책기본계획('15~'19)」(이하 기본계획)은 아동복지법 제 7조(2012년 개정)에 따라 수립 추진되었음 · 기본계획은 정부 각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아동관련 정책 및 계획 수립의 근간이 됨 · 아동복지법 제 8조, 동법 시행령 제 4조에 의거, 기본계획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정책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중앙부처 및 지자체의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집행하고 있음. · 본 연구는 아동정책 시행계획의 진단 및 분석을 기초로 하여 평가지표를 개발하고 평가체계를 설계함으로써 연도별 추진성과 평가의 토대를 마련함과 동시에, 아동정책기본계획 2015년 시행계획 성과의 시범평가를 실시하고 평가결과에 따른개선방안을 환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아동정책 기본계획 시행계획 평가; 아동정책 평가; 아동정책 기본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