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유수유 실태조사

- 생후 6개월 간 모유수유를 원활하게 실천하는 과제는 산모개인의 의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보건의료기관, 일터(직장)의 세 가지 측면에서 지원하는 문화와 정책이 조화되어야 달성될 수 있음. - 세계보건기구에서 권고하는 5가지 정책 권고를 통해 생후 6개월 동안 완전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여건을 개선해야 함. -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의 인증과 재인증을 공식적인 제도로서 확립하고 모니터링 해야 함. - 직장에서도 모유수유를 지원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유니세프에서 권고하는 10단계를 이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터에 홍보와 지원이 필요함.

모유수유;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