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의료비지원 활성화방안 연구

⧠ 본 연구는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각지대 현황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이를 토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적부분과 민간 부분의 역할 분담에 대한 검토,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현행 민간의료비 지원 사업을 활성화하여 공적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그 목적을 두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