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산업의 공급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 : 사회복지서비스 사업체를 중심으로

Social Service Provisions Study: Survey and Its Implications

본 연구는 발전과정에 있는 사회서비스 산업부문과 관련하여, 사회서비스의 공급이 이루어지는 사업체 특성을 반영하는 실태 조사를 실시하고 심층 분석하여, 사회서비스 산업 활성화 및 인력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고 사회서비스 부문의 공급통계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