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표로 보는 우리나라의 사회현황과 사회정책의 실태와 동향

Overview of Korea`s Social Conditions and Social Policies: An Indicator-based Approach

⧠ 본 연구에서는 역동적인 사회변화에 대응하고 국민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효과적 사회정책 수립을 위해 개발된 지표의 주기별(매월, 분기, 매년) 및 수시적 발표 지표를 중심으로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뿐만 아니라 최근 각 부처의 관련 자료를 검토하여 변화와 시의성을 고려한 정책대응지표를 추가 개발하여 이에 대한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지속적인 사회현황 및 사회정책 수준을 파악하고 변화대응의 방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및 모니터링을 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