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 실태조사 및 제도 개선방안 연구 I : 사회복지시설을 중심으로

본 연구는 전국의 사회복지 분야 사회복무기관 및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심층 실태조사를 수행하고, 다양한 조사결과를 토대로 사회복무제도 운영 현황과 관련된 각종 이슈에 대한 기초통계 자료를 생산하고, 제도 개선과 관련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