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장 활성화 방안 연구

○ 따라서 본 연구는 자연장제도의 안정적인 시행과 자연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세부적 자연장 유형별 조성과 관리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적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자연장 활성화 방안을 제시함 - 우리의 환경, 문화, 정서에 부합하는 자연장제도 정착과 자연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