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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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함영진 |
dc.date.accessioned | 2016-11-21T05:47:09Z |
dc.date.available | 2016-11-21T05:47:09Z |
dc.date.issued | 2016-11-21 |
dc.identifier.issn | 2092-7177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16928 |
dc.identifier.uri | http://dx.doi.org/10.23064/2016.11.327 |
dc.description.abstract | 읍면동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방문 상담, 사례 관리, 민관 협력 등 지역 복지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읍면동 복지허브화 개편이 추진되었으며, 2016년 8월 기준 전국 3502개 읍면동 중 583곳에 맞춤형 복지팀이 신설되었고, 순차적으로 2018년까지 전국 읍면동에 확대 적용될 예정임. 2016년 8월 기준 읍면동의 맞춤형 복지팀 담당 공무원은 곳당 평균 3.3명이며,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 그리고 통합 사례 관리 등 맞춤형 복지업무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고 있음. 그러나 읍면동 복지허브화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부여된 업무 대비 부족한 인력, 공공기관과 민관기관의 업무 협조, 통합 사례 관리 및 민관 협력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 민간 전문요원 활용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지원책 마련이 필요함. |
dc.format | text/plain |
dc.format.extent | 8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publisher | 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
dc.rights |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dc.title | 읍면동 복지허브화 추진 현황 및 과제 |
dc.type | Article |
dc.type.local | Article(Series) |
dc.subject.keyword | 읍면동 |
dc.subject.keyword | 복지허브화 |
dc.subject.keyword | 공공복지전달체계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함영진 |
dc.identifier.doi | 10.23064/2016.11.327 |
dc.citation.title | 보건복지 Issue & Focus |
dc.citation.title | Health Welfare Issue & Focus |
dc.citation.volume | 327 |
dc.citation.startPage | 1 |
dc.citation.endPage | 8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보건복지 Issue & Focus 327호, pp.1-8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Health Welfare Issue & Focus No.327, pp.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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