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임플란트 및 골이식재 관련산업 육성방안

The policy intervention for dental implant and bone graft material industry in Korea

본 연구의 목적은 치과 임플란트 관련 산업의 발전전망과 육성방안을 마련하는 것으로 임플란트 관련사업(임플란트 표면 처리 기술, 골이식재에 대한 실태파악 및 성장 가능성 전망과 이들 산업의 생산 확대, 수입대체/ 수출 촉진을 위한 제도개선안 등을 마련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