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지방자치단체 인구정책 컨설팅

▣ 주요연구내용 - 초저출산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중앙정부 차원에서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06)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기초지자체)는 이들 정책들을 집행하는 역할 수행 - 지자체가 당면하고 있는 인구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역 - 본 연구에서는 지역 밀착형 인구정책 개발 및 수행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