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국민보건의료실태조사 - 보건의료자원실태조사 보고서

▣ 주요연구내용 - 국민의료비 적정관리와 의료이용 접근성 제고를 위한 보건의료자원에 대한 적정 수급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보건의료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정보를 제공하며, 보건의료분야 지식기반의 초석을 달성 - 16개 광역지방자치단체와 243개 기초 지방자치단체가 실정에 맞는 보건의료사업을 기획ㆍ시행하고, 능동적인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보건정책을 수립하는데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며, OECD 등 국제기구의 보건자원관련 통계요구 자료로 제시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