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예방프로그램 및 업무매뉴얼 개발 연구

▣ 연구의 필요성 목적

- 성폭력의 확산에 따라 우리나라 국민의 성범죄 피해에 대한 두려움이 매우 높은 수준에 있으며, 그 영향은 여성에게 매우 치명적인 결과를 나타냄.

ㆍ 성폭력은 여성의 건강에 치명적인 직ㆍ간접적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가족을 해체시키고, 삶을 포기하는 경우도 발생되는 등 심각한 개인적, 사회적 부정적 영향을 초래함.

-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성폭력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예방대책의 강구에 미흡한 실정임.

- 따라서 본 연구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성폭력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개발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성폭력 관련 종사자의 자질향상과 관계기관과의 연계강화를 통한 효율적 예방대책을 강구하는 데 목적을 가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