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집중거주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에 있어서 주거복지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미에서 1989년부터 1995년까지 집중적으로 공급된 약 19만 호의 영구임대아파트는 주거비 부담능력이 거의 없는 저소득층의 주거안정과 주거생활 개선을 위한 획기적인 대책으로 평가받고 있음.

ㆍ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에 있어서 주거복지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미에서 1989년부터 1995년까지 집중적으로 공급된 약 19만 호의 영구임대아파트는 주거비 부담능력이 거의 없는 저소득층의 주거안정과 주거생활 개선을 위한 획기적인 대책으로 평가받고 있음.

▣ 주요내용

▣ 기대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