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정부출범에 따른 저출산ㆍ고령사회정책 신규과제 발굴

□ 본 연구에서는 제1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의 비전, 목표, 전략 및 세부정책들을 새정부 국정철학에 따라 거시적인 차원에서 점검하고 수정‧보완 ○ 구체적으로 그간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의 시행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점을 파악하고, 변화된 정책 환경을 반영하여 주요 내용을 보완 ○ 새 정부 국정철학을 반영하는 신규과제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