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on Health Impact Assessment Legislation and Implementation policy

- 건강영향평가는 환경영향평가의 발달과 함께 생겨난 개념으로 볼 수 있는데, 이런 태생적 이유로 해서 주로 자연스럽게 환경보건 분야의 연구와 일정 부분 공유

- 환경보건학적 연구는 환경 유해인자와 그 건강영향을 조사연구의 대상으로 하고 있음. 이에는 그러한 유해인자에 대한 인간의 대응 역시 포함될 수 있으나 그런 경우에도 유해인자의 저감이나 인체의 적응이라는 측면에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