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약제 처방 인센티브 제도에 관한 연구

▣ 주요연구내용 - 인구의 고령화와 만성질환의 증가, 고가 신약의 도입 등으로 인한 의약품 비용 증가에 대한 정책적 대응이 필요 - 의약품 비용 통제정책 중 의약품 처방 인센티브 제도에 대한 이해와 외국의 사례를 고찰하여 국내 정책으로 활용 - 외국의 제도는 문헌고찰을 중심으로 이루어졌고, OECD Health Data 등 2차 자료를 활용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