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문화 발전을 위한 국가전략계획 수립연구

▣ 주요연구내용 - 미래세대의 짐을 덜어주고, 돌아가신 분을 위엄 있게 잘 모시기 위한 장사문화 발전 비전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중ㆍ장기 장사시설 수급계획 및 국가전략계획 수립 마련에 있음. - 장사문화 발전의 장애요인 극복 및 제도적 기반 강화 방안 마련 -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장사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예측(전국 및 권역별) - 장기적인 장사시설 종합수급계획, 종합투자ㆍ관리계획, 재활용계획 수립, 질 개선계획 수립 등 - 장사시설 및 서비스관련 환경 개선 방안 마련 - 다양한 주체간의 역할 정립 및 효율적인 분담체계 구축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