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 보호를 위한 식품안전정보 전달체계 구축방안 = A Study on Establishing an Information Transaction System for Food Safety to Protect Public Health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현재 소비자들이 식품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통로는 매우 한정적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함.

- 또한 기존 연구조사에 따르면 식품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접하더라도 이를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므로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나 내용을 중심으로 정보제공 환경이 조성되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