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지역정신보건사업 기술지원단 사업보고서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의 효율적 수행과 국민의 정신건강증진사업의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기 위한 정신보건센터의 기술지원, 자문, 평가, 홈페이지 운영, 정신보건기관 운영현황조사 등을 위해 지역정신보건사업 기술지원단을 운영하게 되었음.

▣ 기대효과

- 지역정신보건사업 기술지원단의 기술지원, 자문, 사업요원에 대한 교육훈련, 평가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정신보건센터도 급격한 사회경제적 변화와 함께 빠르게 증가하는 국민의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사회적 부담의 해결을 효율적이고 형평성있게 해결하며, 지역내에서 정신보건서비스 조정자와 제공자로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선진국형 정신보건서비스 체계로의 발전이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