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국가복지정보포털 운영현황 및 발전방안

National e-Welfare Portal System 2007: Status and Ways for Improvement

▣ 주요연구내용 - 2005년 8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국가복지정보포털은 올해로 3년째 접어들면서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특히 2007년은 참여정부의 전자정부사업들에 대한 성과평가와 아울러 주민서비스포털 운영기반을 다지는 한 해로 그 의의가 있음 - 본 사업은 국가복지정보포털의 활성화를 목표로 관련콘텐츠의 정확성, 다양성, 지속성을 확보하고 사용자의 충성도와 만족도를 증진시키기 위한 제반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주민서비스포털의 차기년도(2008년도) 운영을 위한 기반마련함. ▣ 보고서의 구성